This app could not be installed at this time 시뮬레이터 에러 대처하기

|

개인공부 후 자료를 남기기 위한 목적임으로 내용 상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This app could not be installed at this time

xcode로 코딩을 하다 시뮬레이터를 돌릴때 이런 에러를 띄워주는 경우가 있다.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개발도구이다보니 버그가 생겼을 수도 있고 특정 리소스가 엉켜서 발생하는 에러일 수도 있다.

그런데 위와 같은 에러는 빌드는 잘 되는데, This app could not be installed at this time 이 에러 문구만 띄울 뿐 시뮬레이터에서 디버그모드 실행이 되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비슷한 문제를 겪은 사람들이 있어보여 첫번째 아래와 같은 방법을 실행해보았다.

1. 시뮬레이터 리셋

시뮬레이터 메뉴바상단에서 [Editor] > [Erase All Content and Settings] 실행

이렇게 하면 시뮬레이터가 잘 실행된다. 그런데 문제는 코드에서 또 무언가를 고친 뒤 다시 시뮬레이터를 실행하려하면 위와 같은 에러가 또 다시 발생한다는 것이다. 즉, 본질적인 문제가 해결되지 않음을 알 수 있었다.

Stackoverflow 참고

2. Display Name을 영어로 변경

혹시 나처럼 앱의 Display Name이 한글로 되어있다면…. 자 영어로 한번 바꿔보도록 합시다.

그렇게 했더니 나는 놀랍게도 위와같은 에러가 더이상 발생하지 않았다….

iPhone Dev 참고